보령이 역대 최고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 4,201억 원, 영업이익 350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매출액 기준 16%, 영업이익 14% 상승한 수치로 역대 최대 성과를 낸 것이다. 이는 6분기 연속 성장이 이어지는 매출 신기록이자, 최근 3개년간 연평균 성장률 16%의 고성장률을 기록한 것이기도 하다.
특히 항암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대, 항암제 부분이 미래성장동력으로 확실히 자리잡은 모습을 보여줬으며 더불어 카나브 패밀리, 항생제 등의 약진도 돋보였다.
올초 2023년 매출 목표액을 8,100억 원, 영업이익을 610억 원으로 설정한 보령, 현 성장세로 미루어 볼 때 조기 달성도 기대해 볼 만하다.
장두현 대표는 이 같은 빛나는 성과를 견인한 보령인들에게 짧은 인터뷰를 통해 “진정성과 실행능력으로 최고의 성장을 내줘 고맙고 앞으로 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하며 나아갈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MINI INTERVIEW
보령 장두현 대표님 인터뷰
보령이 상반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굉장히 명확한 목표를 세팅하고, 이에 따라 적극적인 실행력을 갖춘 것이 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더 공격적인 실행력을 갖출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도 보령분들에게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성취에 따른 합당한 보상도 이루어지면서 선순환의 구조가 만들어졌어요. 결국 이런 노력들이 보령의 상반기 매출을 견인한 것이지요.
보령이 가진 강점은 실행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행력 외 또 다른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실행력도 당연히 보령인의 강점이지만 이보다 더 확실한 것은 진정성 있게 고객을 대한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런 고객과의 밀접한 관계가 보령인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대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 직원이 진정성을 가지게 된 데에는 ‘내’가 아니라 ‘보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진실한 마음과 강한 의지, 실행력이 우리의 고객,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강하게 전달되었기 때문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된 것이죠.
꾸준하게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비전이 있다면요?
저희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단순한 열정, 진정성, 실행 능력으로만 되는 건 아닙니다. 명확한 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회사가 보령분들에게 얼마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주느냐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제가 대표가 된 이후 계속 강조했던 것이 ‘자가제품력 강화’입니다. 고혈압 치료제인 카나브 패밀리를 제외하고 만성질환이나 항암제 부문 자가 제품을 계속 강화해 나가야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더 근접하게 달성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국내를 대표하는 1등 제약사로도 발돋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6년 매출 1조 원 도전을 목표를 세우고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직원들이 진정성을 가지고, 목표 실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회사가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펼친다면 1조 원 매출은 2년이나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령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선, 이 자리를 빌려 2023년 총력을 다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 이상의 성과를 보여주셨습니다. 이렇게 탁월한 성과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 여러분들이 개개인의 성공만을 생각하지 않고, 보령인 모두를 위한 마음으로 함께 노력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보여주신 열의와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저도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령인임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직장생활을 한 지 25년째이고, 보령인으로서는 10년째입니다. 이 10년 동안이 저에게 가장 의미가 크고, 행복한 직장생활이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이는 저와 함께 일해주는 임직원들의 진정성과 노력,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