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감의 스포츠 승마로
공감과 소통의 기술을 배운다
말과의 교감 소통 스킬 UP 힐링 스포츠 특별한 승마체험에 초대합니다.
회사생활에 꼭 필요한 교감과 소통의 스킬을 높이기 위해 6명의 보령가족이 남서울승마클럽에 모였습니다.
생생한 승마체험 후기와 교감과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승마체험을 함께할 오늘의 기수들
하늘해 매니저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그룹 개발팀
제가 동물을 좋아해서 예전부터 승마는 꼭 해보고 싶었어요. 이번 기회에 말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고 싶어요.
백정화 매니저
㈜보령 제제연구실 제제연구2팀
연구소 제제연구2팀에서 제제연구 업무를 하고 있는 백정화 매니저입니다. 집과 회사의 반복된 일상속에서 색다른 리프레쉬를 위해 신청하였습니다.
박세민 매니저
㈜보령 MS그룹 MW팀
임상본부 MW팀 Medical Writer 박세민 매니저입니다. 원체 살아 숨쉬는 생명체를 좋아하는 편이라 말과 함께 교감하며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는 말에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이세훈 매니저
㈜보령 QC팀 RMQC파트
반복되고 지쳐가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었는데요. 승마가 말과 교감하며 힐링은 물론 운동도 되는 좋은 스포츠라고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윤진우 매니저
㈜보령 PM그룹 Y-PM팀
예산공장의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생산지표자료 작성 및 개선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팀 업무 특성상 대부분 사무실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리프레쉬하고 싶었어요. 평소 동물을 좋아해 저에게 승마체험은 최적의 활동인 것 같아요.
김지환 매니저
㈜보령 원료합성그룹 원료합성팀
원료합성팀에서 카나브의 원료 피마사르탄을 생산하고 있는 김지환 매니저입니다. 제주도에서 체험용으로 잠깐 승마를 해봤는데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신청했습니다.
승마 교육 시간
본격적인 승마 전에 승마가 어떤 운동인지, 안전 사고를 위해 조심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전문 강사님의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승마란?
승마는 전신 운동으로 말을 보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 운동입니다. 함께 달리며 칭찬도 하고 격려도 하다 보면 예상보다 큰 행복감이 느껴지는 운동입니다. 특히 신체 교정이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유연성 및 신체리듬감에 도움이 되며 집중력과 담력을 강화해 줍니다.
기본 주의 사항
1. 말은 예민하고 겁이 많으며 소리에 민감하기 때문에 크게 소리치지 않아야 합니다.
2. 말을 탈 때는 뒤가 아닌, 앞이나 옆으로 접근해야 뒷 발에 차이지 않을 수 있어요.
3. 말을 끌게 되면 앞에서 끌고 앞장 서서 가야 합니다. 교감이 중요한 만큼 많이 칭찬해주고 소통해야 합니다.
4. 낙마했을 때 얼굴 쪽이 다치지 않을 수 있도록 고삐를 놓치면 안 돼요. 안전 장비를 착용하기 때문에 크게 다치지는 않는 답니다.
STEP 1 : 장비 착용하기
승마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안전! 모자부터 장갑, 조끼까지 장비를 착용합니다.
두근두근 떨리는 순간 마저도 함께 즐기고 서로를 격려하는 보령 기수들의 모습!
장비 착용을 완료하고 말을 만나러 갑니다. 함께 가보실까요?
기승 하러 출발~! 잘하고 오겠습니다!
STEP 2 : 본격 승마 체험 시작
기승 후 본격적인 승마 체험이 시작됐습니다. 가장 먼저 천천히 걷기를 시작하며 말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기수의 체격에 맞는 말들이 준비되었는데요. 체구가 작은 말인 나무, 누릉지, 애월이는 여성 직원분들에게 할당되었고 이곳에서 가장 큰 말을 포함한 멋진 모습의 수컷 말 클립용, 호겐, 손오공은 남성 직원분들과 짝을 이뤘습니다. 잠시 멈추거나 앞서 나갈 때 대처법 등을 배우며 순조롭게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하늘해 매니저 / 백정화 매니저 / 박세민 매니저
그리고 나무 / 누룽지 / 애월이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우리!
윤진우 매니저 / 이세훈 매니저 / 김지환 매니저
그리고 클립용 / 호겐 / 손오공
馬성의
남자들이
모였다!
승마 초보를 위한 숏 특강
몸 전체를 말의 움직임에 맞춰 걷는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걷기 시작합니다. 시선 처리는 운전할 때와 같이 좌우 앞뒤를 수시로 살펴봐야 하고요. 말이 잘 안 가면 왼쪽 고삐를 잡아당겨 다른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하고 잘하고 있다면 목덜미를 토닥토닥 쓰다듬어 줍니다. 좀 더 속도를 내고 싶다면 발 뒤꿈치로 말의 배쪽을 살짜 쳐서 달리도록 합니다. 멈출 때는 “워~” 소리와 함께 고삐를 잡아 당깁니다.
STEP 3 : 말과 함께 달려보기
온전히 다리의 힘으로 일어나고 앉는 자세를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사우들. (벌 받는 거 아님) 말이 뛸 때 리듬을 맞춰 함께 다리에 힘을 주고 엉덩이를 올려줘야 말도 편하고 기승자도 편안하게 달릴 수 있답니다.
STEP 4 : 말과의 교감 시간
수고한 말을 위해 신선한 당근과 사과를 먹여주는 보령 기수들. 간식을 먹기 위해 달려드는 말 사이에서 인기 최고가 된 사우들의 모습도 보이네요. 말은 몸이 간지러워도 스스로 긁을 수 없기 때문에 솔을 이용해 긁어주면(글루밍) 매우 좋아한답니다.
승마체험, 어떠셨나요?
하늘해 매니저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그룹 개발팀
처음 말을 타다 보니 온몸이 뻐근하긴 하지만, 업무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 다시 집중력 있게 일에 임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말을 타면서 말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는데요.
말을 제어하고 서로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을 통해 업무나 사람들과 협력에서의 중요한 태도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개발그룹 모든 분들과 함께 체험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다음 번에 기회가 있다면 함께 참여합시다!
계획한 신제품들을 무사히 런칭할 수 있기를 바라며 2025년 상반기도 파이팅!
백정화 매니저
㈜보령 제제연구실 제제연구2팀
소통에 있어 언어적인 것뿐만 아니라 단순한 소리 또는 행동으로도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고 업무에 있어서도 이를 적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승마체험을 통해 공감능력이 업그레이드된 것 같아요. 저 없는 동안 대신 업무를 진행해 주신 팀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과 더 공감하고 소통하여 업무 진행에 있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관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박세민 매니저
㈜보령 MS그룹 MW팀
말과 함께하는 시간 자체로 힐링이 되어 업무를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마음이 리프레쉬 되었고, 협동심과 교감능력을 키울 수 있던 계기가 되어 추후 협력업무 진행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승마체험을 통해 서로를 신뢰하기 위해선 교감과 소통이 필수라고 느꼈으며, 본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요즘 많은 업무와 촉박한 기한에 팀원분들이 많이 힘들어하시는 것 같은데요. 몸과 마음의 건강 항상 유의하시고 곧 찾아올 봄, 햇살같이 따뜻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세훈 매니저
㈜보령 QC팀 RMQC파트
오늘 승마체험이 신체적 균형과 자세 개선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요즘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는 단계에 있는데 업무의 효율을 올리는데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승마를 통해 말을 제 뜻대로 이끌어가기 위해서 말의 언어로 말과 정확한 소통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항상 고생이 많은 팀원분들에게 늘 감사드리며 저 처럼 힐링하실 수 있도록 승마를 추천하고 싶네요. 모두 파이팅입니다.
윤진우 매니저
㈜보령 PM그룹 Y-PM팀
사무실에만 있던 환경에서 에너지를 충전해준 좋은 활동이었습니다. 특히 교감, 소통에 있어 색다른 경험이 되었습니다. 팀내외 소통 측면에서 능동적인 태도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5년 상반기, 개인적으로는 기사 자격증을 하나 더 취득하고 업무적으로는 각종 생산지표자료 중 혁신적인 개선 양식을 하나 더 만들고 싶습니다. 바쁜 와중에 팀원 분들이 배려해 주셔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지환 매니저
㈜보령 원료합성그룹 원료합성팀
최근 생산 라인 변경으로 인해 피마사르탄을 생산하게 되었는데 팀원들과 합을 잘 맞춰 적응 잘하고 능숙하게 작업하는 것이 상반기 목표입니다. 큰 말을 제가 통제할 수 있다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맡겨진 업무를 자신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승을 하는 것이 말에 등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준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었고 말과 교감을 통해 상대를 배려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저의 체험을 위해 빈자리를 채워 주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는 팀의 일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원료합성팀 파이팅!
6명의 보령 기수들과 함께한 승마체험, 힐링의 순간이 마무리됐습니다.
기승을 위해 말과 대화하고 조금은 두렵지만,
서로 교감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말과 함께했던 이날의 추억이
상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노력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