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이 지난 2월 13일 보령 본사 2층 스튜디오에서 핀쥬베스프레이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핀쥬베스프레이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보령 클리닉마케팅팀 팀원들이 영상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소개했다. 또한 보령 조직문화팀의 이재현 매니저가 직접 만든 랩이 광고 영상 BGM으로 삽입됐다.
핀쥬베스프레이는 오는 3월 출시되는 뿌리는 탈모약이다. 임상 시험 결과, 핀쥬베스프레이 국소 투여 후 피나스테리드의 평균 최고 혈중 농도가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 대비 100배 이상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핀쥬베스프레이는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보다 발기 부전, 성욕 감소 등 성 기능 부작용이 낮은 의약품으로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주목된다.
클리닉마케팅팀은 영상 촬영에 앞서 헤어·메이크업을 하고 영상 멘트를 외우는 등 긴장했지만, 촬영이 시작된 이후 언제 그랬냐는 듯한 적극적인 제스처와 진심이 담긴 대사로 현장의 분위기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웃음이 터지는 광고 촬영 NG컷이 궁금하다면? 위의 영상 클릭!

클리닉마케팅팀 팀원들은 제일 먼저 촬영에 임하는 김남훈 매니저를 향한 외모 칭찬으로 촬영장의 분위기 끌어 올렸다. 김남훈 매니저는 쏟아지는 칭찬 세례에 성공적으로 대사를 마치며 영상 촬영을 마무리했다. 클리닉마케팅팀 고정혁 팀장이 뒤를 이었다. 고정혁 팀장은 낯선 환경에 잠시 긴장하는 듯 보였지만 촬영이 시작되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대사를 읊으며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다음으로 이번 광고 촬영을 기획안 이송이 매니저와 그의 파트너로 출연하는 김도환 매니저의 촬영이 시작됐다. 두 명이 출연하는 영상이라 처음엔 합을 맞추기 어려웠지만, 팀원들의 응원을 받아 금세 최고의 합을 보이며 현장을 압도했다.
클리닉마케팅팀에서 제작한 핀쥬베스프레이 광고는 메인 버전 1개 영상과 쇼츠 버전 3개 영상으로 제작됐다. 메인 버전에는 20대 후반 남성이 여자친구에게 탈모라는 이유로 이별을 통보받아 우울해하는 스토리와 경구용 탈모약 복용으로 성 기능에 문제가 생긴 남성이 아내의 눈을 마주치기 두려워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쇼츠 버전에는 가발을 권유하는 사람에게 역지사지로 생각해 보라며 화를 내는 장면, ‘빠지라는 살은 안 빠지고 왜 머리털이 빠지는 가’라며 짜증을 내는 장면, 갑자기 헤어지자는 여자친구에게 이별 사유가 탈모 때문인지 아니면 성 기능 이슈 때문인지 억울해하며 묻는 장면이 담겼다. 이번에 제작한 핀쥬베스프레이 광고 영상은 제품 설명회, 심포지엄, 보령 메디컬 포털 사이트인 브릿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보령 클리닉마케팅팀의 고정혁 팀장은 “핀쥬베스프레이는 이탈리아, 독일, 포르투갈, 스페인 다음으로 대한민국에서 출시되는 뿌리는 탈모약이다.”라며 “탈모와 부작용으로 고민 중인 남성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MINI INTERVIEW

핀쥬베스프레이의 주역

클리닉마케팅팀 고정혁 팀장과 이송이 매니저

핀쥬베스프레이 광고 촬영을 기획한 고정혁 팀장과 이송이 매니저에게 클리닉마케팅팀과 핀쥬베스프레이에 대한 것을 물었다.

핀쥬베스프레이 광고 촬영에 참여한 소감이 어떠신가요?

고정혁 팀장 안녕하세요. 보령 클리닉마케팅팀 고정혁 팀장입니다. 3월 핀쥬베스프레이 출시에 앞서 저희 클리닉마케팅 팀원 전원이 광고 촬영에 참여했는데요. 좀 쑥스러웠지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저보다 저희 팀원들의 연기력이 너무 좋아서 감탄했어요. 그리고 제 탈모와 부부관계도 돌아봤습니다(웃음).

이송이 매니저 안녕하세요. 보령 클리닉마케팅팀 이송이 매니저입니다. 애착을 가지는 핀쥬베스프레이 광고에 직접 출연해서 행복했습니다. 핀쥬베스프레이 PM으로서 직접 광고를 기획하고 촬영을 했는데요. 처음부터 핀쥬베스프레이가 안드로겐성 탈모치료의 새로운 혁신이 될 것이라는 강한 확신이 있었습니다. 3상 임상 결과, 핀쥬베 투여 24주 후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 대비 타겟 부위의 모발 수(TAHC, Target area hair count)에서 동등한 효과를 확인하였고,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안전성의 경우도 치료 중 전반적인 부작용, 특히 성 기능 부작용이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 대비 낮았기에 탈모로 힘들어하시는 환자분들께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모델이 아닌 클리닉마케팅 팀원 전원이 출연했습니다.

이송이 매니저 핀쥬베스프레이는 집에서 매일 같은 시간에 사용하는 의약품이다 보니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었어요. 그래서 굳이 외부 모델을 기용할 필요 없이 가장 친근한 비주얼의 우리 팀원들과 함께 촬영하고 싶었습니다. 팀원들하고 정말 유쾌하게 촬영을 마쳤고 영상의 최종본을 보면서 참 많이 웃었습니다. 흔쾌히 영상 촬영에 임해주신 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클리닉마케팅팀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고정혁 팀장 보령 클리닉마케팅팀은 대한민국 제약사 유일의 채널 마케팅 조직입니다. 저희는 1차 의료 중심 100배드 미만의 클리닉과 2차 병원을 타깃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총 5명의 PM이 품목과 지역별 커뮤니티를 구분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카나브 패밀리, 엘오공, 스타틴, 하루날, 베시케어, 베타미가, 무코스타, 프레탈 등의 코프로모션 제품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핀쥬베스프레이도 물론이고요.

핀쥬베스프레이는 어떤 제품인가요?

고정혁 팀장 핀쥬베스프레이는 성인 남성의 경증 내지 중증도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제로 하이드록시프로필 키토산(Hydroxypropyl Chitosan) 제제를 함유하고 있어 피나스테리드 주변에 박막을 형성해 진피까지 침투합니다. 바로 이 부분 덕분에 핀쥬베스프레이는 막-형성 특허를 받았어요.

이송이 매니저 핀쥬베스프레이는 용액을 담고 있는 통과 콘으로 구성된 의약품입니다. 사용 시 주의할 점은 1일 1회 도포하고 1회 도포 시 1~4회 분사하며 하루 최대 4번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핀쥬베스프레이 출시를 위해 어떤 업무를 진행했나요?

고정혁 팀장 출시 업무는 크게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신제품 론칭 준비로 나뉘는데요. 고객 인게이지먼트 업무는 기존 남성형 안드로겐성 탈모의 처방 패턴에 핀쥬베스프레이라는 새로운 치료 옵션을 추가하기 위해 피부과학 전문가의 자문을 얻고 핀쥬베스프레이의 포지셔닝과 키 메시지를 수립하는 작업입니다.
신제품 론칭 준비에는 제품의 정확한 사용 방법을 MR과 환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교육 자료 제작과 차별화된 형태의 광고 영상 제작이 수반됩니다.

이송이 매니저 외부에 핀쥬베스프레이를 마케팅하기 전에 보령 임직원분들이 가장 먼저 핀쥬베스프레이에 대한 정보를 알고 계셔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보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핀쥬베스프레이 한호흡 챌린지’를 진행했어요. 3월 말에는 짧은 문장이나 시 형식으로 핀쥬베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핀쥬베스프레이 출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보령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고정혁 팀장 알미랄사의 핀쥬베스프레이 계약과 허가에 힘 써주신 RA팀 엄호은 팀장님, 박동규 매니저님, 김수하 매니저님과 BD팀 김원용 팀장님, 강사라 매니저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RX 부문 전략그룹의 송윤희 그룹장님, 송원준 팀장님, 유가영·홍원표·김정훈·김남형·고민서 매니저님들께도 고맙다고 꼭 전하고 싶습니다. 현장에서 의사 선생님들을 설득하고 새로운 치료 옵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영업본부 여러분 기대합니다. 마지막으로 3월 21일 핀쥬베스프레이 론칭 후, 각자의 자리에서 핀쥬베스프레이를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라며 가능하신 분들은 직접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송이 매니저 핀쥬베 출시를 위해 힘 써주신 제품개발팀, 사업개발팀, 디지털마케팅팀 외 모든 유관부서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부터 핀쥬베는 제 손안에 달렸습니다. 경증부터 중등도 그리고 가장 severe한 남성 탈모 환자까지, 핀쥬베가 제1의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총과 칼을 동원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핀쥬베 관련 모든 정보는 보령 메디컬 포털인 Bridge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 동영상, 학술 자료, SNS Contents 등 핀쥬베스프레이 및 탈모 질환 관련 모든 정보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핀쥬베스프레이는 3월 21일 공식 런칭하며, 휴온스와 코프로모션을 통해 공동 판매를 진행합니다.

세계 최초 뿌리는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핀쥬베스프레이는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인 알미랄에서 개발한 탈모약으로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경구용이 아닌 스프레이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핀쥬베스프레이의 임상 시험 결과, 투여 24주 후 핀쥬베스프레이 투여군의 특정 부위 모발 수가 투여 전보다 3배가량 증가했다. 또한 핀쥬베 투여군은 대조군으로 설정된 경구용 피나스테리드 1mg 투여군보다 100분의 1 수준의 혈중 농도를 보였다. 따라서 핀쥬베스프레이는 타사의 탈모 치료제보다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현저히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핀쥬베스프레이는 피부 친화성이 높은 수용성 반합성폴리머를 함유해 주성분인 피나스테리드가 진피까지 침투하도록 개발됐다.

또한 고깔 모양의 스프레이 전용 콘을 사용해 약물이 탈모 부위에 효율적으로 도포될 뿐만 아니라 외부로 비산되는 것을 방지해 높은 안전성을 자랑한다.

핀쥬베스프레이는 검증된 안전성을 바탕으로 안드로겐성 탈모증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 예상된다. 핀쥬베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한 보령은 오는 3월 핀쥬베스프레이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