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로 다파글리플로진 · 피오글리타존 결합한 개량 신약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다

MINI INTERVIEW ①

“우리는 이미 최고입니다”
Rx부문장 정웅제 전무
11월 1일, 보령의 새로운 당뇨병 치료제 트루버디가 출시됐습니다. 세계 최초 조합이라는 점이 인상깊은데요.
트루버디의 출시가 당뇨병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국내 당뇨병 시장 전망에 대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시장 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트루다파처럼 트루버디의 발매 후 시장 성적이 기대되는데, 부문장님께서 생각하시는 목표와 그에 따른 계획은 어떻게 되실까요?
마지막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Rx부문을 비롯한 보령 직원분들께 대해 격려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MINI INTERVIEW ②
보령은 당뇨병 제품군 매출을 10년 내 1,000억 원까지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신규 론칭한 트루버디 뿐 아니라, 보령에서 출시되는 모든 트루패밀리 제품의 성공이 뒷받침 돼야만 가능하다. Chronic Disease 마케팅팀 이진우 PM은 “트루버디 출시를 시작으로 보령이 글로벌 마켓 쉐어 1위로 우뚝 서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트루버디 1알로 관리하는 6가지 효과”
Rx부문 Chronic Disease 마케팅팀 이진우 매니저
11월 1일 세계 최초로 출시된 트루버디의 PM으로서 본 제품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트루버디의 ‘트루(True)’는 트루리시티에서 이어져 온 우리의 히스토리와 함께, 당뇨병 치료 및 선생님들을 향한 진심을 담고 있고요. ‘버디(Buddy)’는 SGLT-2억제제와 TZD가 당뇨병 치료에 있어서 탁월한 조합이라는 의미와 당뇨병 치료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보령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트루버디의 수많은 장점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1알로 관리하는 6가지 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혈당 조절은 물론, 심혈관, 신장, 뇌졸중, 비알콜성 지방간의 개선까지 당뇨병환자의 혈당 관리와 궁극적인 치료 목표인 합병증 예방의 효과를 부작용 없이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빠른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이 중요할텐데요.
2023년 4월 당뇨병약제의 3제 병용에 급여 확대가 있었습니다. 이 급여 확대의 주인공이 바로, 트루버디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효과를 고려할 때, 기존 2제, 3제를 처방하고 있는 환자에게 트루버디는 1차적으로 선택돼야 하는 '필수 약물의 조합'이라는 포인트를 기반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트루버디의 PM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나 포부가 있으시다면?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 궁금합니다.
글로벌 제약사의 제품들이 당뇨병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만 이번 트루버디 출시를 통해 보령이 글로벌 마켓 쉐어 1위를 차지하고 싶습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 경쟁 회사와 차별화되는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과 MR의 제품 지식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트루버디의 성공적인 발매를 위해 애써주신 보령 사우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트루버디의 성공적인 발매를 위해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시지 않는 장두현 대표님과 정웅제 Rx 부문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트루버디가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제안해주시고, 서포트해주신 성백민 Rx 마케팅 본부장님, 이승연 그룹장님, 임상팀, 그리고 유관부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와 함께 항상 현장에서 노력해주시는 문장수 본부장님, 천성남 본부장님, 이근재 본부장님을 비롯한 모든 영업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멋진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트루패밀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고생한 Chronic Disease 마케팅팀의 염제오 팀장과 최호신 PM, 원종빈 PM, 윤지영 PM, 박진식 매니저 모두 고맙습니다. 좀 더 고생해서 당뇨 제품의 성공을 꼭 이루어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