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은선 회장, '제10회 HDI 인간경영대상’ 인재교육 부문 수상
김은선 보령홀딩스 회장이 지난 2024년 12월 17일 노보텔 엠버서더 강남에서 진행된 ‘제10회 HDI 인간경영대상 시상식’ 인재교육 부문 인간중심경영대상을 받았다.
인간경영대상은 HDI 인간개발연구원이 2015년, 창립 이념인 '인간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훌륭한 기업 및 기관의 최고경영자를 발굴해 우리 기업·산업계는 물론 국가 전반적으로 훌륭한 경영자의 사례를 통해 배우고, 동시에 인간중심의 사회와 조직을 만들기 위해 제정됐다. 지난 9년 동안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창업자, 윤동한 한국콜마 대표이사 회장, 최규복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은선회장은 임직원과의 소통창구인 Bravo Café 및 생산성 제고 활동인 BPI (BORYUNG Product Innovation)팀을 발족∙운영하며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주도했으며, 대한민국 제약산업 위상제고 및 일반약 발전을 위해 2009년부터 한국제약협회 부이사장, APSMI(아시아태평양셀프메디케이션협회) 회장을 역임하며 한국 제약산업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제약산업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아시아 대중약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상을 수상했다.
오종남 인간개발연구원 회장은 시상식에서 “사람을 중심에 둔 경영이야말로 기업과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이를 실천하는 경영자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권오현 심사위원장(서울대 이사장)을 비롯한 심사위원단은 심사평을 통해 “이번 수상자들은 각 분야에서 혁신과 인재 양성, 사회공헌을 실천하며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 리더들”이라고 평가했다.
김은선 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좋은 인재들이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