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크로 전하는 사랑의 한마디,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
직접 만든 메시지로 마음을 전하는 힐링의 시간
마음을 담은 레터링
하나뿐인 케이크
손끝으로 전하는 위로
가족 행사가 많은 5월, 무언가 특별한 사랑의 표현은 없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웹진보령에서는 5명의 보령가족과 함께 달콤한 감성을 더한 ‘레터링 케이크 클래스’를 진행했는데요.
직접 만든 케이크 위에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던 말들을 꾹꾹 눌러 담으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서 벗어나 숨겨왔던 재능을 발견하는 시간은 모두에게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각기 다른 모양의 멋진 케이크들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과 케이크 위에 담긴 메시지의 의미는 무엇인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레터링 케이크 클래스에 참여한 오늘의 파티시에들
이승훈 팀장
의원1그룹 / 경기의원2팀
어린시절 어머니께서 집에서 빵을 만드실 때 옆에서 어설프게 반죽을 도운 기억 정도가 전부이고, 생일이나 기념일에도 맛있는 케이크를 사보기만 했지 직접 제 손으로 케이크를 만들어 볼 기회는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클래스가 저에게 꽤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이명은 매니저
임상본부 / MO그룹
새로 태어난 조카를 이번 주 주말에 보기로 했는데요. 가족들이 조카를 처음 보는 자리라 설레고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 케이크를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 상상을 하니 벌써 행복하네요.
박정연 매니저
의원2그룹 / 서울의원6팀
재주는 없지만 이것저것 경험해 보는 것을 좋아해 원데이 클래스도 개인적으로 해보고, 작년에는 저 혼자 케이크를 만들다 실패하기도 했습니다. 서툴지만 직접 만들어 정성을 더한 선물이 될 것 같은데요. 누군가를 생각하며 만든 케이크가 저에게는 귀한 경험이 되고 받는 사람에겐 값진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정은진 파트장
Renal영업지원팀 / PD파트
아이들이 아직 어려 체험수업은 거의 아이 위주이거나 항상 아이들과 함께했는데요. 이번 기회에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오롯이 제 생각, 감정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바쁜 일상 중 쉼표 같은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김상수 매니저
제품개발그룹 / RA2팀
올해 결혼을 앞두고 있어서 무사히 잘 마치는 게 개인적인 목표인데요. 조만간 여자친구 생일이 있는데 저희 부모님께서 같이 축하해주고 싶다고 하셔서 오늘 만든 케이크로 다 같이 생일 축하를 해줄 예정입니다.
레터링 케이크 준비 과정
레터링 케이크 클래스의 시작은 기본 재료와 도구를 준비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케이크의 베이스부터 아이싱, 그리고 레터링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들을 꼼꼼히 준비하고 각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준비 과정을 바탕으로 레터링 케이크를 완성하는 단계별 과정을 소개합니다.
레터링 케이크 체험 과정
1. 시트 자르기
먼저 도구를 사용해 시트를 정확하게 3등분으로 잘라줍니다. 참가 직원들의 실력을 살펴볼까요?
2. 크림 샌딩하기
케이크 판 위에 생크림을 살짝 발라서 첫 번째 시트를 고정합니다. 그 위에 생크림을 수평이 되도록 올리고 가운데 살짝 홈을 파서 레몬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줍니다. 시트를 올리고 생크림과 커스터드 올리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3. 아이싱 작업 (★가장 난이도가 있는 작업으로 집중 필수!)
1차로 옆면 포함 전체를 생크림으로 아이싱 작업해줍니다. 이때 생크림은 두껍지 않게 발라주세요.
보령은
아이싱도 다 잘해
우리가
오늘의 에이스!
1차 아이싱을 끝냈다면 본 아이싱도 진행해야겠죠? 먼저 원하는 색상의 색소를 넣어 생크림을 잘 저어줍니다. 빵가루가 들어가지 않도록 깨끗한 상태에서 칼과 빵이 수평이 되도록 한 후, 한 방향으로 빵을 돌리며 아이싱 작업을 해줍니다.
4. 본격적인 데코레이션 시작
이 순간을 위해 달려왔다! 준비된 휘핑크림에 색소를 넣어 원하는 컬러를 만들고 짤 주머니에 모양 깍지를 넣고 휘핑크림을 넣어 짜줍니다.
각자 준비한 문구를 작성하고 케이크 분위기에 맞게 꽃, 리본, 스프링클, 진주, 체리 등으로 장식해주면 완성!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 어떠셨나요?
내가 만든 케이크의 점수는요?
이승훈 팀장
의원1그룹 / 경기의원2팀
케이크 만드는 건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신 덕분에 긍정적인 기운과 자신감을 많이 얻어갑니다!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케이크에 담긴 긍정적 에너지와 응원의 마음이 팀원분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다가오는 하반기, 듀카브 성장 확실히 달성하고 팀원 모두가 바라던 A등급 이상의 값진 성과를 함께 만들어내는 멋진 한 해로 장식해 봅시다!
이명은 매니저
임상본부 / MO그룹
생각보다 케이크 만드는 게 많은 정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 하루였습니다. 그만큼 보람도, 재미도 있었어요. 제가 올해 4월에 입사했는데 열심히 적응해서 부서 내 꼭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하반기에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늘 도움 주시는 팀원분들, 표현은 못 해도 늘 감사해요.
박정연 매니저
의원2그룹 / 서울의원6팀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 기쁘고, 타 부서 분들과 소통할 기회가 되어 덕분에 즐거웠습니다. 항상 열심히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부족한 점도 많은데요. 힘든 일도 많지만 팀에서 에너지를 보충하고 또 제 에너지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클래스에 흔쾌히 보내주신 팀장님, 감사합니다!
정은진 파트장
Renal영업지원팀 / PD파트
아이들이 자기 이름이 쓰인 케이크를 엄마가 직접 만들었다고 하니 처음엔 안 믿더라고요. 예쁜 초도 꽂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업무상 팀원들이 지방에 있어 참여가 어려웠는데요. 다음엔 지방에서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각자 자리에서 열심히 해주시는 팀원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사랑합니다.
김상수 매니저
제품개발그룹 / RA2팀
좋은 기회를 통해 케이크를 만들게 되어 신선한 경험이었고 너무 재밌었습니다. 평소 케이크를 정말 좋아해서 이벤트 날마다 케이크를 먹었는데요. 여자친구에게 직접 만들어서 선물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습니다. 하반기에는 결혼을 앞두고 있어 무사히 잘 마치고, 제가 맡고 있는 신제품 발매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령 파티시에들이 붙여준 케이크 이름은요?
사랑하는경기C2팀케이크
연당케이크
가족사랑케이크
지호첫케이크
해피데이케이크
가족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만들고
창의성과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케이크를 만드는 시간 만큼은 잡념은 버리고
멋진 완성품을 만들기 위한 열정과 집중이 필요했는데요.
업무에 지친 일상 속에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보령 가족 모두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