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제24회 보령암학술상, 연세대 라선영 교수 수상
지난 6월 27일,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 이건희홀에서 제24회 보령암학술상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올해의 수상자는 위암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중개연구와 임상 가이드라인 개정에 앞장서 온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라선영 교수였습니다. 보령암학술상은 보령이 한국암연구재단과 함께 2000년부터 24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양학 학술상입니다.
2025년 7월
더 나은 사랑, 더 행복한 미래 나은병원 하헌영 병원장
하헌영 병원장은 인천에서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드물 정도로 널리 알려진 의사다. 이는 그가 가진 부와 명예가 커서가 아니라, 1989년 개원한 이래 지금까지 남녀노소 불문, 지역 구분 없이 인천광역시 전역을 누비며 시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지켜온 오랜 실천의 결과다. 호탕한 성격만큼이나 시원시원한 봉사와 헌신으로 환자들과 지역민의 마음속에 가장 가까운 의사로 자리한 그를 직접 만나보았다.
나눔이라는 소명, 대한기독여자의사회 정미라 회장
77년이라는 세월 동안 의료 불모지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대한기독여자의사회의 중심에는 정미라 회장(대한병원 진단검사의학과장)이 있다. 의료전도사역이라는 소명으로 시작된 봉사가 이제는 즐거움이자, 행복의 원천이 됐다고 말하는 정미라 회장의 나눔 이야기를 만나본다.
2025년 5월
국민 위장약의 자부심, 겔포스 50년
속쓰림엔 겔포스! 1975년 6월 출시된 보령의 대표 제품 겔포스가 발매 50주년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겔포스는 매년 200억 원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는 대형 품목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반백 년간 한국인의 쓰린 속을 달래며 국민 위장약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어두운 곳에 불을 밝히는 참된 의료인을 기리다 제41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
어두운 곳에 불을 밝히는 참된 의료인을 기리다 제41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 소외된 이들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의료인을 조명하는 보령의료봉사상이 41번째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의협창간 58주년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제41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 현장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만나 보시죠.
2025년 3월
환자의 치료 여정을 함께하기 위한 노력 소세포폐암 환자 가이드북 출판기념회
질병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명확한 대처법은 절망한 환자와 가족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다. 특히 잘 알려지지 않은 질병의 경우 환자를 위한 가이드는 단비와 같다.
42년을 이어온 사랑, 더 큰 나눔으로 실천합니다. 제주 혜인의료재단 한국병원 한승태 원장
42년 전 의료불모지였던 제주에 최초로 설립된 혜인의료재단 한국병원은 소외된 지역 주민에게 의료 봉사활동을 실천해 온 제주를 대표하는 종합병원 중 한 곳이다. 2021년 한국병원에 새롭게 취임한 한승태 원장은 의료 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
2025년 2월
AI를 활용한 신약개발의 현재와 미래
AI는 신약개발 각 단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전통적인 방법을 넘어 개인 맞춤형 치료로의 전환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AI 기술이 신약개발 과정에 미치는 혁신적인 변화와 이에 따른 도전 과제를 소개합니다.